'번갯불' 대책에 ... 임대사업자들 반발, 부처 간 이견도 극심

 

 

 

 

‘번갯불’ 대책에… 임대 사업자들 반발, 부처 간 이견도 극심

‘번갯불’ 대책에… 임대 사업자들 반발, 부처 간 이견도 극심

 

‘번갯불’ 대책에… 임대 사업자들 반발, 부처 간 이견도 극심

정부가 10일 발표할 부동산 추가 대책은 다주택자에 종합부동산세 실효세율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이 골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 2일 문재인 대통령

news.kmib.co.kr

임대사업자 혜택 폐지 논란은 이번 대책이 얼마나 졸속으로 추진했는지를 보여주는 바로미터다. 정부는 2017년 8·2 대책에서 임대사업자에게 보유세와 양도세 감면 혜택 등을 내놨고 12월 등록임대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뒤 이를 더욱 확대했다. 그 결과 2017년 98만 가구였던 등록임대주택은 올해 1분기 157만 가구로 늘었다.

 

이처럼 3년 전만 하더라도 김현미 국토부 장관까지 나서 임대주택 등록을 장려했지만 이제는 정부가 혜택 축소는 물론 이미 받은 혜택분까지 토해내는 방안을 검토한 데 대해 임대사업자들은 “‘뒤통수’를 맞았다”는 반응이다. 이들은 “우리가 요구한 것도 아니고 정부가 혜택을 주겠다며 등록을 채근한 셈인데 최근 집값이 폭등하자 모든 책임을 우리에게 떠밀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일부 임대사업자는 임대사업자협회 창립을 추진하면서 단체 행동도 예고하고 있다. 이들은 국토부를 상대로 감사원 공익감사를 청구한다는 계획이다.

 

기재부임대사업자에 과도한 세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대폭 축소가 불가피하다는 입장

 

국토부 ‘다주택자 양성화’라는 정책 목표에 따라 인센티브 방안을 발표했던 터라 소급 적용 시 정책 일관성과 효과 모두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

 

양도세는 주택의 시세차익에 대해서만 과세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주택의 공시가격을 대상으로 과세하는 증여세보다 규모가 작다. 하지만 양도세 과표 구간이 증여세보다 좁아 시세차익이 8800만원을 넘으면 세율이 35%, 5억원을 초과하면 42%에 달한다. 여기에 2주택자면 10%, 3주택 이상 보유하면 20%가 추가 적용

 

증여세는 자산 가액이 5억원 이하면 20%, 5억~10억원 사이면 30%, 10억~30억 사이면 40%로 구간이 넓다. 시세차익이 크거나 다주택자일 경우 양도세가 증여세보다 많이 나오는 사례가 있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양도세 부담을 높일 경우 다주택자가 부동산을 팔기보다 증여를 택하는 사례가 급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22번째 부동산 대책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책에는 다주택자에 대한 세금강화 및 혜택축소 정책이 들어갈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요. 일단 대책에 나와봐야 알겠지만 많은 이야기꺼리가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삼성,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애플·소니 제쳐

삼성,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애플·소니 제쳐

 

삼성,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애플·소니 제쳐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삼성전자가 중국, 일본, 한국, 호주 등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브랜드 평가'에서 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문업체 캠페인아시아퍼시픽이 여론조사업체 닐슨과 공동으로 발표한 '2020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 2020) 명단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출처 : 캠페인아시아

 

삼성전자는 모바일 외에 TV와 스마트홈 부문에서도 1위 브랜드로 꼽혔고 △컴퓨터 △태블릿PC △홈오디오 △헤드폰 △주방기기 △웨어러블 평가에선 2위에 랭크됐다. 또 에어컨, 공기청정기 부문에선 4위에 올랐고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평가는 5위에 그쳤다.


캠페인아시아에서 주최하는 2020년 아시아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하였네요. 9년연속이라는데 대단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LG도 4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휴대폰은 삼성, 가전은 LG 아닌가요. 우리나라 기업들이 순위권에 있어 기분은 좋네요. 

 

기업 파산 줄잇는데 나스닥 또 신기록…美경제 '위험한 엇박자'

기업 파산 줄잇는데 나스닥 또 신기록…美경제 '위험한 엇박자'

 

기업 파산 줄잇는데 나스닥 또 신기록…美경제 '위험한 엇박자'

기업 파산 줄잇는데 나스닥 또 신기록…美경제 '위험한 엇박자', 美 코로나 하루 확진자 6만명 유나이티드항공, 10월부터 직원 45%인 3.6만명 무급휴직 주방업체 설라테이블, 파산 신청 베드배스비

www.hankyung.com

미국 경제와 증시의 디커플링(탈동조화)이 심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역대 최대인 하루 6만 명을 넘은 8일(현지시간)에도 나스닥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찍는 등 주식시장의 분위기는 뜨겁다. 코로나19로 반사이익을 누리는 기술주가 시장을 이끄는 측면도 있지만, 실물경제와 증시가 따로 노는 “위험한 불장난”이란 경고음도 커지고 있다.

 

미 3대 항공사인 유나이티드항공은 이날 미국 내 인력의 45%에 달하는 3만6000명의 직원에게 오는 10월부터 무급휴직에 들어갈 수 있다고 통보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제품 판매가 줄고 현금 흐름이 나빠지자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거나 구조조정에 나서는 기업이 늘고 있는 것이다.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충격을 막기 위해 지난 3~4월 쏟아부은 총 2조8000억달러 규모 경기부양책의 ‘약발’이 떨어지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단기간에 상황이 개선될 조짐이 없는데도 뉴욕증시는 상승세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대형주 강세에 힘입어 이날 1.44% 오른 10,492.50에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로써 나스닥은 지난 3월 23일 코로나19 충격 때 기록한 최저점보다 53%나 올랐다. 대형 우량주 30개로 구성된 다우지수와 S&P500지수도 이날 각각 0.68%와 0.78% 상승했다.

 

미국 노동부는 9일 지난주(6월 27일~7월 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131만4000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주 대비 9만9000건 줄어든 것으로, 14주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다. 


미국의 경제와 증시가 디커플링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금흐름이 나빠지자 기업들이 구조조정에 들어가거나 파산 신청을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으로 증시는 경기 부양책 및 양적완화를 통해서 상승세를 계속이어 나가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방향이 어디로 가야 맞는건지 감을 잡을 수가 없네요. 

 

 

박원순 서울시장 북악산 숙정문 인근서 숨진 채 발견

박원순 서울시장 북악산 숙정문 인근서 숨진 채 발견

 

박원순 서울시장 북악산 숙정문 인근서 숨진 채 발견(종합) | 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 북악산 숙정문 인근서 숨진 채 발견(종합), 임기창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7-10 00:52)

www.yna.co.kr

지난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10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부터 박 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포착된 북악산 일대를 수색하던 경찰은 이날 오전 0시께 숙정문 인근에서 박 시장의 시신을 발견했다.

 

앞서 박 시장 딸은 전날 오후 5시 17분께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기동대·소방관 등 770여명과 야간 열 감지기가 장착된 드론 6대, 수색견 9마리 등을 동원해 이 일대를 집중 수색한 끝에 실종신고 접수 약 7시간 만에 박 시장을 발견했다.

 

박 시장은 최근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실에서 근무했던 전직 비서 A씨는 과거 박 시장에게 성추행을 당한 사실이 있다며 최근 박 시장을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원순 시장님 명복을 빕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