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중퇴 배달부 연봉 1억 메신저 되다

 

 

 

 

 

 

 

 

 

오늘은 도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읽기만 하고 정리를 안했더니 읽을때 마다 새로운 책을 다시 읽는 느낌이... 

그래서 한달에 한권이라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저자 박현근님은 아직 뵙지는 못했지만 팟빵 방송인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초대손님으로 나오는 편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방송으로 들은 내용을 책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니 저자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를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  박 현 근

 

박현근의 지식플랫폼 대표로, 2002년 고등학교 3학년 자퇴를 하고, 10년 동안 배달을 했다.

2012년 강사의 꿈을 갖고 수많은 책과 자기계발 강의를 들으면서 자기계발 시장에 뛰어들었다.
검찰청, 모나미, 한국공인회계사 등의 기업체와 중앙대학교, 건국대학교, 안동대학교 등 대학과 교회, 문화센터에서 많은 강의 경력이 있다.
현재 지식과 경험을 통해 누구든지 강의할 수 있는 메신저가 되도록 돕는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목 록

 

1. 어린 시절의 겨울바람


베트콩과 쓰레기 | 축제에서 멀어진 배달부 | 선생님이 나를 때리라고 했다

배고픔이 조금 덜했다면 | 아들놈 같아서

 

2. 책과 강연으로 성장하다


우연히 만난 한 권의 책 | 기적을 만든 작은 습관 | 나에게 배울 사람이 과연 있을까? 

나를 위한 찐한 시간 | 자기계발, 나는 절실했다 | 인생을 바꾼 ‘책, 말, 강, 모’ | 나, 성공의 일등공신

 

3. 메신저의 삶


메신저란 무엇인가 | 될 수밖에 없는 방법 | 나를 바꾼 혁신의 책 소개

한 끗의 차이, 차이 나는 수익 | 메신저는 가치 있다

 

4. 세상을 이기는 무기


변화하라, 시대가 바뀌었다 | 우선순위의 법칙 | 독서, 최강의 무기 | 실용독서법을 실천하라 

종이 위의 기적은 일어난다 | 지식의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 습관의 힘으로 세상을 이기자 

새로운 시선을 무기 삼아

 

5. 성공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는 나를 사랑한다 | 나를 위한 투자, 마법 같은 결과 | 누적의 힘 그리고 거리 두기 

사장님의 마인드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 | 소명으로 시작하고 소명으로 살아가라 

관점의 차이가 부르는 결과의 차이 |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내용 및 줄거리

p41 

무슨 일이든 시작이 중요했다. 첫걸음을 떼는 순간 이미 절반은 이룬 것이나 다름없다고 하지 않는가.

스스로 동기부여를 했다. 해낼 수 있다며 스스로를 북돋았다. 첫 강의를 어떤 콘셉트로 잡아야 할까?

중요한 문제였다. 내가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내가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결정을 내렸다. 그 결정이란 "습관"이었다.

 

 

p43 

고민하지 말고 시작해보자. 그 문은 처음부터 잠겨 있지 않았다는 걸 발견하게 될 것이다.

 

 

p44 

성공한 많은 사람의 책을 읽다 보니 공통점이 있었다.

독서, 메모(기록), 습관에 대한 중요성이었다.

 

 

p49 

작은 습관들이 모여 큰 성과를 만들어낸다.

어떤 일을 하던지 작은 개선점을 찾으려 한다. 매일 기록하고, 조금씩 수정한다. 나의 좋은 습관이다.

 

 

p51

본인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시작은 독서다!

 

 

p53

좋은 글을 소리 내 읽으면서 나만의 언어로 표현하는 훈련도 했다.

변화와 성장을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 이다.

 

 

p56 

1단계 :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모습을 종이에 작성한다.

2단계 : 현재 나의 모습을 작성한다.

3단계 :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모습과 현재 나의 모습의 차이를 발견한다.

4단계 : 그 차이를 줄여나가는 방법들에 대해서 작성해보고, 하나씩 실천한다.

 

 

p57

책, 말, 강, 모

책 : 책읽기. 나의 사고를 바꾸는 방법

말 : 말 바꾸기. 말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강 : 강의 참석하기. 최고에게 직접 배우기

모 : 모임 만들기. 실천하지 않는 지식은 쓰레기

 

 

p59

스스로 안 된다고 포기하기 전에 "해보기나 했어?" 하고 냉정하게 물어보자.

"나는 될 수밖에 없다! 될 때까지 할 거니까!"

 

 

p63

나의 성장에 제일 큰 도움이 된 것은 다름 아닌 마인드 컨트롤이었다.

 

 

p65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이란 말을 좋아한다.

지금의 조건에서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볼 수도, 변함없는 현재에 주저앉을 수도 있다.

과거에 묶일 수도 있다. 모두 자신의 선택이며 자신의 책임이다.

자신의 주인은 자신이다. 자신의 몸과 생각 또한 자신의 것이다.

 

 

p68

메신저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다른 이들에게 전달하고 그 대가를 받는 사람이다.

 

 

p71

1. 사람들이 나를 존경할 만한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2. 좋은 인생을 살기 위해 내가 지켜온 원칙은 무엇인가?

3. 내 인생의 여정에서 사람들이 발견해줄 만한 '좋은 '은 무엇인가?

4. 나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p77

책에 표시를 많이 할수록 기억에 남는 것이 많다. 손뇌라는 말이 있다.

손을 많이 사용하면서 독서를 하게 되면, 독서의 효과는 배가된다.

 

 

p78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은 다음과 같다.

1. 새벽 시간 활용

2. 운동

3. 독서

4. 메모

 

 

p89

DID란 DO it... Done

내 앞에 어떤 장애물이 가로막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창의적인 도전정신으로 들이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대반전의 힘, 즉 '하면된다'는 믿음 하나로 끝까지 밀고 나가는 무대뽀 정신을 뜻한다.

 

 

p100~102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은 바로 끓임없이 배운다는 이다.

변화를 위해 목표를 시각화하는 작업부터 시도해보기를 권한다. (마인드 맵)

머리가 아니라 손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자.

나 또한 머릿속이 복잡할 때는 노트와 펜을 가지고 조용한 카페로 간다. 그곳에서 복잡한 생각들을 모조리 종이 위에 쏟아붓고 하나씩 정리한다.

 

 

p104

나의 목표를 향해 가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가?

 

 

p105

우리는 수조 안에 큰 돌을 먼저 넣어야 한다. 그것이 우선순위의 법칙이다.

큰돌(중요한일)을 넣고, 작은 돌(사소한일)을 나중에 넣어야 돌들은 수조 안에 다 들어간다.

 

 

p106

다시 한번 정리하면, 삶에서 가치 있는 일들에 우선순위를 두기 바란다.

그 일들을 종이 위에 써보고, 어떤 시간에 할 것인지도 써보자.

되도록 하루를 시작하는 새벽 시간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p107

성장을 위해서는 독서는 필수이다.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끊임없이 읽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는 사이 성장한다.

 

 

p113

의식 집중훈련

독서를 시작하기 전 명상이나 음악을 통해 의식을 집중한다. 그리고 '나는'이라는 단어를 불러와

자신의 잠재의식을 깨운다.

의식이 골프공 크기라면, 잠재의식은 농구공 크기이다.

 

 

p116

본깨적 독서

본(본 것) : 저자의 관점, 좋은 글

깨(깨달은 것) : 아이디어, 질문, 나의 생각

적(적용할 것) : 개인적으로 실천할 것, 업무적으로 실천할 것을 작성하고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점검

 

 

p120

벤저민 프랭클린은 말했다.

"삶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삶이란 바로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p129

하나의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21일 이상의 반복된 실천이 필요하다.

 

 

p138

많은 사람들에게 일을 미루는 성향이 있다. 미루고, 미루고, 미루는 일상이 반복될 때가 많다.

'실행이 '이라고도 하는데, 미루면 답을 얻을 수 없다.

 

첫째, 너무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둘째, 미움 받을 용기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p142

사람들은 말한다. 좋아하는 것을 하라고, 좋아하는 것을 하다 보면 성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좋아하는 것보다는 잘하는 것을 먼저 하라고 한다. 잘하는 것을 해서 돈을 번후에 좋아하는 일을 하라고도 얘기한다. 중요한 것은 무언가를 '한다'는 것이다.

도전한다는 것이다.

 

 

p149

잠시 거리를 두고 나를 바라보니, 내가 보였다.

거리를 두고 바라볼 때 참된 것, 새것을 발견할 수 있다.

 

 

p192

오늘도 밤 늦은 시간까지 사무실에서 공부를 한다. 포로가 아닌 프로의 삶을 살기 위해서다.

 

 

p193

김승호 회장 <생각의 비밀> : 저자는 원하는 바를 100일 동안 100번씩 써라.

이시다 히사쓰구 <3가지 소원 100일의 기적> : 원하는 바를 100일 동안 3번씩 적어라.

결국 원하는 바를 그냥 머릿속으로만 그리지 말라는 이야기다. 종이 위에 작성해서 시각화하라는 것

그래야만 목표가 구체화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느낀 점

 

무엇을 하던지 처음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새로운 것을 접할 때 두려운 마음이 앞서는 것이 당연한데 일단 그 벽을 깨고 나서 뒤를 돌아 보면 아무일도 아니였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그것을 해나가기 위해서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처음 습관을 기르는 것이 어렵지 점차 같은 일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어느새 익숙함을 발견하고 그것은 나의 것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

 

머릿속이 복잡할 때 차분한 마음으로 종이 위에 그것을 표현하므로 시각화해서 나타내면 풀리지 않는 답도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길로 들어갈 수 있다고 저자는 알려주었다.

 

요즘 시간의 중요성을 점차 느끼는거 같습니다. 모든 사람의 시간은 24시간으로 똑같이 주어지는데 어떤 사람은 주어진 일을 해내고 어떤 사람은 주어진 일을 해결하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우선순위를 두어서 먼저 처리할 부분과 내가 레버리지를 통해 전가시킬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책을 저자에게 선물 받아서 리뷰를 써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이제 리뷰를 쓰게 되네요.

'실행이 답' 이라는 저자의 말씀대로 실행을 통해 벽을 깨는 올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