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원짜리 '비말차단 마스크' 5일부터 온라인 구매 가능

 

 

500원짜리 '비말차단 마스크' 5일부터 온라인 구매 가능

500원짜리 '비말차단 마스크' 5일부터 온라인 구매 가능

 

500원짜리 '비말차단 마스크' 5일부터 온라인 구매 가능

이번주 금요일(5일)부터 온라인으로 공적마스크 가격(1500원)의 3분의1 수준인 500원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크의..

biz.chosun.com

이번주 금요일(5일)부터 온라인으로 공적마스크 가격(1500원)의 3분의 1 수준인 500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크의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판매는 온라인에서부터 시작하며 이달 안으로 약국이나 마트 등 오프라인 구매처 곳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정부는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시중에 풀리면 일시적으로 급등했던 치과용, 수술용 마스크 가격이 안정세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운 날씨가 예상되고, 국민적 수요가 많은 만큼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로 흡수 판매하지 않고 민간에서 자동적으로 유통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요즘 날씨가 더워서 마스크를 하루 종일 찌다보면 힘든 점이 많았는데요. 비교적 숨쉬기 편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5일부터 판매한다고 하니 조금 기대해봐도 되겠죠? 

 

9억 넘는 분양가에 대출 막혀... '그림의 떡' 청약

9억 넘는 분양가에 대출 막혀... '그림의 떡' 청약

 

9억 넘는 분양가에 대출 막혀…`그림의 떡` 청약 - 매일경제

흑석리버파크자이·르엘 신반포 분양가 9억 넘는 아파트 늘어 1년간 서울 분양 43% 대출안돼 중산층 접근못해 현금부자 차지 "대출되는 일반 물량 너무 적어" 시세 오른만큼 대출규제 변해야

www.mk.co.kr

서울에서 20년째 전세살이 중인 주부 강 모씨는 `청약`으로 내 집 마련을 할 각오로 분양공고가 나올 때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그런데 올해 들어 서는 분양공고를 볼 때마다 실망감을 느끼고 있다. 서울에서 분양하는 아파트가 대부분 9억원이 넘기 때문이다. 분양가가 9억원 넘는 아파트는 중도금 집단대출이 제한된다.

분양가의 80%(계약금 20%와 중도금 60%)가량을 자납해야 하는데 5억~6억원을 현금으로 갖고 있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예정)까지 서울에서 분양한 아파트 가격을 분석한 결과, 일반 물량 총 7025가구 중 43%(3083가구)가 9억원을 넘는 아파트였다. 9억원 미만 아파트는 56%(3942가구)가량이었지만 이 중에서도 1633가구는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자 등 특별공급 물량이어서 일반 실수요자가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아파트는 한 해 일반 물량의 32%에 불과했다.


출처 : 부동산 지인

6월 현재 서울 전체 아파트 매매 평균가격이 3000만원이군요. 30평대 기준으로 보면 평균 9억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서울은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역으로 9억이상은 분양권 중도금 대출이 불가한데요. 현실적으로 현금 9억원을 들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서민들을 위한 정책이라고는 하지만, 점점 서울은 어렵게만 느껴지는군요.

 

치솟는 청약 커트라인 '서울 56점' .... 30대 청약은 '넘사벽'

치솟는 청약 커트라인 '서울 56점' .... 30대 청약은 '넘사벽'

 

치솟는 청약 커트라인 '서울 56점' …30대 청약은 '넘사벽'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신규 분양 아파트에 대한 청약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청약 당첨 커트라인이 치솟고 있다. 경쟁이 가장 치열한 서울은 청약 가점이 60점은 돼야 당첨을 기대할 수 있게

news.naver.com

신규 분양 아파트에 대한 청약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청약 당첨 커트라인이 치솟고 있다. 경쟁이 가장 치열한 서울은 청약 가점이 60점은 돼야 당첨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30대 청약자들은 쉽게 도달할 수 없는 '넘사벽' 점수라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작년에는 40점 이하로도 당첨이 가능한 단지들이 있었지만 최근 분위기만 보면 올해는 50점대로도 당첨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최소 60점은 돼야 서울에서 아파트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청약 시장의 뜨거운 열기는 당분간 식지 않을 전망이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강화 등 오는 8월을 기점으로 새로운 규제가 시행됨에 따라 시행 전에 청약 수요가 몰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건설사들의 아파트 공급도 규제 시행 전인 6~7월에 한꺼번에 몰릴 가능성이 높다.

분양가 상한제를 둘러싼 예비청약자들의 눈치싸움도 치열해질 전망이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신규 주택 공급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는 반면 상한제 시행 이후엔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져 당첨을 확신할 수 있는 고가점자들에게 기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년 8월부터 분양권 전매제한이 실행되는데요. 전매제한이라는 것은 분양권에 당첨된 이후 일정기간동안 팔지 못하게 하는 것이죠. 거기에다 의무거주기간까지 생기게 되죠. 

그래서 8월 이전 분양권 거래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청약을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청약점수가 낮은 20~30대에게는 넘지 못하는 장벽이 하나더 생긴거 같습니다. 

 

대장이 돌아왔다, 개미가 웃었다

대장이 돌아왔다, 개미가 웃었다

 

대장이 돌아왔다, 개미가 웃었다

[커버스토리]코스피 석달만에 2100선 돌파 삼성전자가 돌아왔다. 국내 증시가 살아나는 동안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던 삼성전자가 6%대 상승률을 보이면서 코스피도 3% 가까이 뛰어올랐다.

news.naver.com

국내 증시가 살아나는 동안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던 삼성전자가 6%대 상승률을 보이면서 코스피도 3% 가까이 뛰어올랐다. 각국이 경기 부양책을 쏟아내면서 세계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금이 몰려든 것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증시 회복 흐름 속에서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는 상대적으로 부진해 투자자들의 애를 태웠다. 삼성전자 주가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3월 말 대비 14.1%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6.5%에 그친다. 이날 상승분을 제외하면 주가 상승률은 더 떨어진다. 같은 기간 코스피는 22.4% 올랐고, 카카오(60.5%)와 삼성SDI(52.2%), 네이버(32.6%) 등 다른 시총 상위 종목들이 급등한 것과 비교하면 소외된 흐름을 보였다. 코로나19 충격 탓에 세계 경제가 침체되면서 반도체 수요 감소에 따른 실적 하락이 예상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반도체 경기가 살아날 것이란 전망이 잇따르면서 투자자들이 그동안 주가가 덜 오른 삼성전자를 사들인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미국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이 3∼5월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했으며, 애플 등이 모바일 기기 생산량 확대에 나서면 반도체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3일 정부가 사상 최대규모인 35조3000억 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안을 발표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어제는 미국 증시가 오른다는 것을 봤는데요. 우리나라 증시도 살아나는 움직임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코로나로 장기간 경기침체를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나라마다 경기 부양책을 많이 사용해 경기 회복에 힘쓰는거 같습니다. 

'동학개미운동' 하면 '삼성전자'가 생각이 많이 나는데요. 우리나라의 최고의 기업이다 보니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한다는 믿음에서 출발한거 같습니다. 다른 국내 주가가 올라가도 지지부진한 면을 보였는데, 삼성전자가 반등했는거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가를 사겠다던 후배에게 10년이상 보유할꺼 아니면 사지말라고 했는데 ㅎㅎ 샀을려나요? 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