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내달 16일 임상 돌입"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19 치료제 내달 16일 임상 돌입"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19 치료제 내달 16일 임상 돌입"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19 치료제 내달 16일 임상 돌입" | 연합뉴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19 치료제 내달 16일 임상 돌입", 김잔디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06-23 15:47)

www.yna.co.kr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스타트업 행사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0' 기조연설에서 "내달 16일에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인체 임상시험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지난 4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중화항체를 선별한 후 영장류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확인하는 동물실험 등을 해왔다. 그동안 수차례 7월 임상시험을 목표로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혀왔다.

 

연내 임상시험을 마친 후에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대량 생산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에 500만명 분량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를 생산한다는 목표다. 이 중 국내에는 100만명 분량을 공급하고, 나머지 400만명 분량은 해외에 제공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에서 코로나19에 관한 치료제에 관한 뉴스가 나왔네요. 7월 임상시험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임상 실험결과가 좋게 나와서 조금이라도 빨리 공급이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특정 기업을 응원하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우리나라에서 치료제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인플레 베팅'하는 큰손들…금값 8년만에 최고

'인플레 베팅'하는 큰손들…금값 8년만에 최고

 

'인플레 베팅'하는 큰손들…금값 8년만에 최고

'인플레 베팅'하는 큰손들…금값 8년만에 최고, 금융위기 이후 물가는 '짖지 않는 개'…"이제 짖을 때 됐다" 10년간 과도한 통화 팽창에도 글로벌 분업으로 저물가 유지 코로나發 공급망 붕괴로 ��

www.hankyung.com

금값이 연일 상승하고 있다.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금선물 가격은 전일 대비 0.22% 오른 온스당 1766.40달러(약 213만원)로 마감했다. 2012년 2월 이후 8년여 만의 최고 기록이다. 최근의 금값 랠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강해진 지난 3월 중순부터 시작됐다. 하지만 위험자산인 주식 가격이 크게 반등하는 현시점에도 금값은 여전히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인플레이션에 대비한 금 투자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을 비롯해서 각국 나라들이 연일 돈을 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죠. 코로나19로 인해 경기 침체를 우려해 '양적완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중에 풀리는 유동성 자금이 늘어나게 되고 사람들은 점차 안전자산에 투자를 하게 되죠. 유동성 자금이 늘어나게 되면 돈의 가치가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어제 1만원이면 살수 물건이 이제 1만원이면 살수 없는 인플레이션 시대가 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죠. 그에 따라 인플레이션이 와도 헷지를 할 수 있는 실물자산에 대해 투자가 늘어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서 공격하고 있는데 가만히 있는 것은 안되겠죠? 방패를 들고 방어를 해야합니다. 

 

 

인도·중동까지 휩쓴 'K게임'…수출·고용 다 잡은 효자산업 됐다

인도·중동까지 휩쓴 'K게임'…수출·고용 다 잡은 효자산업 됐다

 

인도·중동까지 휩쓴 'K게임'…수출·고용 다 잡은 효자산업 됐다

인도·중동까지 휩쓴 'K게임'…수출·고용 다 잡은 효자산업 됐다, 다 아우성인데…게임업계 '홀로 고용대박' 사행성 낙인에도…글로벌 시장 휩쓴 K게임의 힘 상장 게임사 36곳 직원 1만7258명…3년

www.hankyung.com

한국 게임산업이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내 주요 게임회사 직원은 40% 가까이 급증했다. 같은 기간 국내 전체 일자리 규모가 제자리걸음을 한 것과 극명하게 대조된다. 사행성, 과몰입의 잣대로 게임산업을 부정적으로 보는 일각의 시선에도 불구하고 인기 게임의 지식재산권(IP)을 키우고 해외 시장을 개척해 일궈낸 성과다.

 

한국 게임산업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은 수출 확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상반기 한국 게임 수출액을 33억3032만달러로 추정했다. 한국 콘텐츠산업 수출의 69%를 차지했다. K팝 등 음악산업 수출액(2억6070만달러)의 12배가 넘는다. 국내 1위 업체 넥슨과 2위 업체 넷마블의 해외 매출 비중은 50%를 웃돈다.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크래프톤의 지난해 해외 매출 비중은 90%가 넘었다.

 

넷마블은 북미와 유럽 시장을 공략했다. 지난 3월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기준으로 프랑스와 독일에서 1위에 올랐다.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전은 그동안 국내 게임들이 제대로 진출하지 못한 중동과 인도 지역에서 인기다.


한국 게임산업이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좋은 효과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 시장을 통한 마케팅으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인기 측면에서도 좋은 내용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장이 강화되는 측면에서 효자 종목인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최근 네이버 웹툰도 본사를 미국으로 이전하고 한국 웹툰이 일본 애니매이션으로 출시되는 것도 종종 목격할 수 있는데요. 

 

한국이라는 나라가 제조업으로 성장했지만, IT관련 사업이 융합되어 번성하는 것을 보는 것도 좋으네요.

 

 

경기·인천 규제 묶으니 다시 서울로?…'역풍선효과' 우려

경기·인천 규제 묶으니 다시 서울로?…'역풍선효과' 우려

 

경기·인천 규제 묶으니 다시 서울로?…'역풍선효과' 우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정부가 6·17 부동산대책을 통해 경기·인천 지역의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자, 수요가 다시 서울로 회귀하는 '역풍선효과' 조짐이 나타나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2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주 고강도 규제인 6·17 대책이 발표된 이후에도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금·관·구'(금천·관악·구로구) 등 서울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호가 상승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

 

"비규제 풍선효과를 노리고 경기·인천으로 향했던 수요들이 6·17 대책에서 규제로 묶이자 다시 비슷한 가격대의 서울 중저가 단지로 돌아서는 것 같다"

 

"수요자들이 어차피 같은 규제 지역이라면 서울이 낫다는 판단을 한 것 같다"

 

"비교적 대출이나 갭투자가 가능한 중저가 단지에 관심을 갖는 것 같다"

 

전문가들은 거듭된 규제에도 풍선효과와 역풍선효과 등 주택시장 불안 요인이 사그라지지 않는 것에 대해, 막대한 유동성과 공급 등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이번 6.17 대책으로 인해 끊임없이 이야기가 흘러나오는 군요. 규제지역을 피해 비규제지역으로 이동했던 사람들이 이제 다시 서울 중심지로 이동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수도권 중 비규제지역이였던 경기, 인천으로 갔던 사람들이 같은 수도권 규제지역이라면 이왕이면 서울로 투자를 한다는 이야기죠. 아직 9억이하 아파트들이 서울도 많이 있습니다. 고가 아파트들은 접근이 어렵지만 중위권 이하 아파트는 아직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주택에 대한 불안을 가지지 않게 충분한 공급을 이뤄주면 좋겠지만 쉽지는 않아 보이는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