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 ... 전방위 세일 돌입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계란부터 자동차까지 모두 할인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계란부터 자동차까지 모두 할인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계란부터 자동차까지 모두 할인 | 연합뉴스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계란부터 자동차까지 모두 할인, 홍유담기자, 생활.건강뉴스 (송고시간 2020-06-26 06:00)

www.yna.co.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소비위축을 타개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시작된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동행 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뿐 아니라 주요 백화점,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도 대거 참여해 전방위 세일에 돌입한다.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온누리 상품권 20% 페이백 혜택 제공)

 

농·축·수산업계 : 달걀 관련 단체가 현장 판매 진행, 수협이 전복, 장어 등 최대 50% 할인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롯데마트 : 내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롯데와 신세계, 현대 백화점 :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 :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중심 기획전, 최대 30~40% 할인

 

가치삽시다 플랫폼 : 최대 87% 할인,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

 

■ 현장 행사 : 부산과 대구를 시작으로 내달 12일까지 전북, 충북, 경남, 서울을 포함한 6개 지역에서 온·오프라인 판촉

 

코리아 패션마켓 : 브랜드 의류 최대 80% 할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바로가기

 

 

현산-채권단 재협상 언제?…물건너간 상반기 아시아나 인수

현산-채권단 재협상 언제?…물건너간 상반기 아시아나 인수

 

현산-채권단 재협상 언제?…물건너간 상반기 아시아나 인수 | 연합뉴스

현산-채권단 재협상 언제?…물건너간 상반기 아시아나 인수, 김남권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06-26 06:14)

www.yna.co.kr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이 애초 계획한 상반기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물 건너갔다.

딜 클로징(종료) 시점을 하루 앞둔 26일까지 현산과 아시아나 채권단 간 재협상 일정조차 잡히지 않았다.

 

해외 기업결합 승인 심사가 마무리되지 않은 데다 현산과 채권단 간 재협상도 시작되지 않아 자연스레 인수 종료 시점이 연기되는 모양새다.

 

"현산이 재협상에 나서기 전 내부 협의를 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아시아나항공 인수 문제를 놓고 손익 계산기를 두드리고 있는 상황"

 

 

 

"입주 코앞인데 잔금대출 40%로 묶어" 분양자들 날벼락

"입주 코앞인데 잔금대출 40%로 묶어" 분양자들 날벼락

 

"입주 코앞인데 잔금대출 40%로 묶어" 분양자들 날벼락 - 매일경제

인천 등 잔금대출 소급 적용 피해자들 단체행동 나서

www.mk.co.kr

정부는 정책 효력이 발생하는 6월 19일 이전에 당첨됐거나 계약한 주택에 대해서는 무주택 가구나 1주택을 처분할 가구에 한해 중도금 집단대출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분양가 대비 70%로 종전 규정을 적용하기로 했다. 그런데 문제는 잔금대출이다. 정부는 잔금대출은 투기과열지구는 시세 대비 40%, 조정대상지역은 50%를 적용한다고 방침을 내놨다.

 

단 투기과열지구 LTV 40%를 받은 금액이나 조정지역 LTV 50%를 받은 금액보다 중도금대출 LTV인 분양가 대비 70%가 금액이 더 크다면 그건 인정하기로 했다.

 

한마디로 중도금대출 LTV는 분양가 대비 70%까지 되지만 잔금 때는 투기과열지구, 조정지역 여부에 따라 LTV를 시세 대비 40~50%로 적용한다는 얘기다.

 

이렇게 되자 당초 잔금 마련에 LTV를 시세 대비 60~70% 기준으로 예상하고 분양받은 사람들은 "잔금이 구멍 났다"며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으로 이번 6.17 부동산대책으로 지정된 곳에서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네요. 

분양금에 대한 중도금 집단대출은 받아서 입주까지 2년은 버틸수 있으나, 준공때 잔금대출로 바뀌는 시점에서 대출에 제한이 걸려 기존에 계획했던 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준비해야 입주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다주택자들도 있겠지만 분양 당첨되어서 내집마련에 좋아했던 무주택자들에게는 조금 안좋은 소식이네요. 

 

 

종전' 언급한 文대통령 "北 담대하게 나서달라"

종전' 언급한 文대통령 "北 담대하게 나서달라"

 

'종전' 언급한 文대통령 "北 담대하게 나서달라"

문재인 대통령이 6.25전쟁 70주년을 맞은 25일 '종전'을 언급하며 북한에 대해 "세계사에서 가장 슬픈 전쟁을 끝내기 위한 노력에 북한도 담대하게 나서주길 바란다"고 촉구...

www.pressian.com

문재인 대통령이 6.25전쟁 70주년을 맞은 25일 '종전'을 언급하며 북한에 대해 "세계사에서 가장 슬픈 전쟁을 끝내기 위한 노력에 북한도 담대하게 나서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북한이 최근 대남 도발 발언을 이어오다 지난 24일 '군사행동 보류' 발표를 한 뒤 나온 문 대통령의 첫 대북 메시지다. 문 대통령의 종전 언급은, 난관에 부딪혔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다시 정상 궤도에 올려놓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보인다. 같은 날 여당에서도 종전선언 재추진 목소리가 나왔다.

 

"우리의 체제를 북한에 강요할 생각도 없다"

 

"우리는 평화를 추구하며, 함께 잘 살고자 한다"

 

"누구라도 우리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한다면 단호히 대응할 것"

 

"전쟁의 참혹함을 잊지 않는 것이 '종전'을 향한 첫걸음"

 

"우리는 6.25전쟁을 진정으로 기념할 수 없다"며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

 

"지금 이 순간에도 전쟁의 위협은 계속되고, 우리는 눈에 보이는 위협뿐 아니라 우리 내부의 보이지 않는 반목과도 전쟁을 치르고 있다"

 

"남북 간 체제경쟁은 이미 오래전에 끝났다"면서 "통일을 말하기 이전에 먼저 사이좋은 이웃이 되길 바란다"


남북한의 관계의 문제는 우리만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여러 대국이 얽혀 있다보니 실타래를 풀려고 하면 제재에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남북종전선언은 계속해서 이야기 나오고 있지만, 큰 틀에서 미국이나 중국에서 손을 들어주지 않으면 안되는 점이 있어서 쉽지않아 보이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